티스토리 뷰

반응형

노니 효능 부작용

최근 건강에 좋다고하여 국내에서 이슈가 된 노니를 모두 한 번 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노니 효능



오늘은 노니 효능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원래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노니는 영어로 noni라고 하고 Morinda citrifolia라는 학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니 부작용


과일자체로만 보면 우둘투둘 여드름이 연상되는 생김새에 좋지않은 냄새로 인하여 크게 매력을 느끼지 못하게 생겼죠. 하지만 노니의 뛰어난 약용성분은 수세기 동안 사람들의 여러가지 질병을 고치기 위해 사용되어 왔습니다. 


노니열매



특별하게 노니의 약성이 발효되는 부분은 바로 내장질환과 관절통인데요. 이러한 치유법은 고대 인도의 아유르베다 문서에도 일찍이 기록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노니효과



노니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에는 비타민B1(티아민), 비타민B2(리보플라빈), 비타민B3(니아신), 비타민B5(판토텐산), 비타민B6, 비타민B12, 비타민C(아스코르빈산), 엽산, 비타민E(토코페롤)이 있습니다. 



노니에 함유된 미네랄 성분에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 철, 인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천연 케미칼성분이 풍부하고 케르세틴(quercetin) , 바닐린(vanillin) , 피노레시놀(pinoresinol), 프로제노닌(proxeronine), 캠페롤(kaempferol) , 이소스코폴레틴(isoscopoletin), 비스데메틸피노레시놀(bisdemethylpinoresinol), 스코폴레틴(scopoletin)과 같은 산화 방지제가 

노니의 영양학적 가치를 돋보이게 하고 있습니다.


노니의열매



하지만 이렇듯 몸에 좋다는 노니 효능 부작용은 과연 없을까요? 노니는 오랜 시간 인류의 역사와 함께 그 맥을 같이 해온 뛰어난 치료제 성분을 지닌 식물이지만, 위에서 말씀을 드렸듯이

노니는 맛이 정말 고약하여 그냥 복용하는 경우가 매우 드뭅니다. 그래서 대부분 건노니, 노니가루, 노니즙, 노니환 등으로 가공해서 먹게되는데요. 



자연 상태의 노니에는 독성이 존재하기 떄문에, 이를 제거하려면 연구를 거듭하여 얻은 정제기술력이 필요합니다. 저렴한 가격의 건노니 제품 중에는 일부 독성이 함유된 제품이

발견되고 있어 제품을 고름에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노니를 가공함에 있어서 위생과 처리 방법이 정확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따져볼 필요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노니 효능 부작용은 제품을 가공하고 처리함에 있어서 농약, 세균 등이 제거되지 않거나 부형제 사용 여부때문에 발생한다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 재배한 노니는 벌레를 제거하고 손실을 막기 위하여 독성이 강한 화학비료나 농약이 쓰이고 있습니다. 때문에 제조 과정에서 깨끗이 세척하지 않는다면 농약이 잔류할 수 있지요. 잔류 농약은 생식능력 저하, 심장ㆍ폐 등 주요 장기 손상 같은 건강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제품을 고르실때 믿을 수 있는 제품을 골라야 노니 효능 부작용이 없이 효과를 누리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노니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려보았습니다.제가 알려드린 이 정보들이 많은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