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추워진 날씨에 먹고 앉아있다보니 살이 부쩍오르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때문에 각종 다이어트 보조제중 레몬밤이 각광받고 있는데요.  


레몬밤 효능



여러분들은 레몬밤 효능 부작용에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 매스컴에서 각광받으며 각종 영양제와 허브차 형태로 나오는 레몬밤에대해 한번쯤은 들어보신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 식물의 원산지는 유럽 남부이고 개화 시기는 늦여름이며 다 자란 식물의 크기는 60~150cm 정도 입니다. 우선 먼저 레몬밤을 소개해보겠습니다. 레몬밤은 허브과의 식물로서 레몬의 향기와 비슷한 냄새가 납니다. 


레몬밤의 부작용



보통 향신로로 쓰이거나 차의 재료로 쓰였던 허브인데 최근들어 이 식물에 많은 효능을 가진 성분들이 포함되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그 가치가 재조명이 된 것이지요. 레몬밤에는 로즈마린산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레몬밤이 라벤더보다 로즈마린산 성분이 약 20배 정도 많다고 할 정도로 상당히 고농축 로즈마린산이 포함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 로즈마리산이라는 성분은 지방 세포의 성장을 막고 내장 지방 세포인 셀룰라이트를 줄어들게 합니다. 


식물레몬밤



 단, 이 효과가 발휘되게 하려면 며칠 동안 레몬밤을 매일매일 32.4mg정도 섭취해야 합니다. 때문에 실제 허브를 먹거나 허브차로 섭취하기에는 상당히 무리가 있는 양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은 효과를 보려고 레몬밤 분말 가루를 꾸준히 먹는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섭취하고있는 레몬밤효능 부작용은 과연 없는 것일까요? 최근 이슈의 중심으로 떠오른 레몬밤 효능 부작용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몸에 좋은 레몬밤도 너무 과도한 양을 섭취하면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혈압 환자와 임산부에게는 섭취하면 좋지 않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저혈압환자들이 섭취해선 안되는 이유는, 레몬밤이 혈압을 낮추어 준기 때문입니다. 저혈압 환자가 레몬밤 차를 자주 마시거나 레몬밤 제품들을 섭취하게되면 증상이 악화되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가뜩이나 낮은 혈압을 더욱 낮춰버리면 심각한 건강상의 이상이 올 수 있는 것이죠. 같은 이유에서 임산부들도 섭취에 유의해야한다고 합니다. 뱃속의 아이에게 고농도의 로즈마리산이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 현재로써 정확히 밝혀진 바가 없으며 산모의 혈압저하는 아이에게는 심각한 생명의 위협이 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건강식품 레몬밤



 때문에 저혈압 끼가 있거나 임신중인 분들은 반드시 레몬밤 섭취를 의사와 상의하여 하시길 바라고 레몬밤 효능 부작용을 기억하셔서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레몬밤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려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이 정보들이 많은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