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역사상 최고의 축구 선수로 거론되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최고의 축구 선수로는 두말할 것도 없이 리오넬 메시"Lionel Messi"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Cristiano Ronaldo"일 것입니다. 



오늘은 메시 호날두 주급 비교에 대해서 완벽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먼저 소속팀에서 받고 있는 연봉은 메시가 약 2배 많습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약 2100만 유로(280억)를 연봉으로 받고 있으며 메시는 바르셀로나와 재계약을 통해 약 4600만 유로(600억) 내외의 연봉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를 주급으로 환산하면 각각 약5억 8천만원과 12억 5천만원 가량입니다. 



 이와 같은 연봉 때문인지, 혹은 또 다른 이유에서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호날두가 레알마드리드에서 받는 주급에 대해 불만을 갖게 되었다는소문이 돌면서 스포츠 업계에서는 끊이지 않고 호날두의 이적설이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호날두는 2021년까지 팀과 계약 체결해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를 깨고 어마어마한 위약금을 물고 이적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또한, 연봉을 포함한 지금까지의 수입과 재산은 호날두가 많다고 조사되었습니다. 미국 경제 전문지에서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지금까지의 연봉과 로열티, 스폰서십을 포함한 전체 수입이 "호날두"는 7억 2500만 달러(7750억)로 "리오넬 메시"의 전체 수입인 6억 달러(6400억) 에 비하여 약 1000억 가까이 더 많은것으로 분석되었다고 합니다. 



 이렇듯 세기의 라이벌, 메시 호날두 주급 비교를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버는 연봉이 어떠하든 두 선수가 훌륭한 선수임에는 틀림없는 것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