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풋사과 분말가루 효능 and 부작용



풋사과가루와 풋사과추출분말의 차이점은 제조과정에 있다고 할 수 있는데 풋사과 가루는 말 그대로 풋사과를 말려서 가루로 만든 것이고 풋사과 추출분말은 풋사과에서 추출해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일반 풋사과가루보다는 추출분말쪽이 조금더 효능이 농축되어 있다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추출과정에서 영양소가 파괴될 수도 있겠지만 원재료의 효능을 느끼기에는 그냥 풋사과가루보다는 추출분말쪽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운동과 식이조절을 동시에 병행한다면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꼽히는데요 풋사과안에는 일반 사과보다 폴리페놀 성분이 10배나 높게 들어있습니다. 폴리페놀은 유명한 항상화 물질로 우리 몸의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지방이 산화되어 우리몸에 저장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폴리페놀은 중성지방 억제 및 소장에서 흡수되지 않은 지방을 배출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폴리페놀 중 핵심성분인 올리고메릭프로시아닌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몸의 지방세포를 태우는 성분인 카테킨이 여러개 결합한 구조로 되어있어 단일 카테킨보다 체내 흡수율이 높고 체류기간이 길어 지속 속도가 길고, 효과도 더욱 탁월합니다. 마시고 난 후에도 어느정도 지속적으로 효과를 보이기도 한다는데요 정말 효과 좋은 다이어트 식품인것이 확실합니다.



이러한 풋사과 분말가루의 효과와 그에 따른 안좋은 효과도 있을텐데요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사과는 당분이 역시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가루의 형태로 물에 타서 드시게 될 경우 당흡수가 빨라져서 오히려 지방생성을 빠르게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단순히 안 먹고, 식사대신 대체로 하는 형태는 영양 불균형을 유발하기 때문에 오히려 신진대사를 떨어 뜨리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그렇기 때문에 인체 활동에 필요한 5대영양소 역시 꼭 섭취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