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AOS와 RPG의 차이 RTS장르


 AOS장르는 풀어 읽으면 Aeon Of Strife(영원한 투쟁)입니다. 

AOS와 RPG게임의 차이점 구분 (롤,도타,히오스)



 해석하자면 자신과 상대방이 승리를 위해 싸우고 오브젝트를 파괴하거나 쟁취하는 게임을 뜻합니다. 
 RPG의 경우 Role Playing Game (역할분담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둘이 비슷한 느낌이 드는 게임이 분명 존재하지만 전혀 다른 게임 장르이며, RPG게임의 목표는 역할수행을 할 수있는 최고의 플레이어가 되는 것이고, (예를 들면 수집, 퀘스트, 강화 등등) AOS는 정해진 룰이 없는 실시간 경쟁게임입니다. 
(다만 게임이 운용되면서 천천히 사용자들끼리의 규칙이 만들어집니다.) 
 외국에서는 AOS장르를 MOBA(Multiplayers Online Battle Arena), ARTS(Action Real Time Strategy)라고 부릅니다. 

AOS와 RPG게임의 차이점 구분 (롤,도타,히오스)




 그렇기 때문에 둘은 전혀다른 게임입니다.  메이플과 롤이 같다고 하는거랑 같은건데 우리나라에선 AOS 외국에선 MOBA라 불리는 이 게임은 각 진영을 나누고 공성전을 벌이는 게임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도타 등이 있구요. RPG는 롤 플레잉 게임의 약자로 자신의 캐릭터 하나를 생성하여 그 캐릭터를 육성해 나가는 게임을 의미합니다. 

AOS와 RPG게임의 차이점



주로 던파,메이플, 블레이드 앤 소울 등이 있지요. 애초에 AOS는 매판마다 캐릭터를 그때그때 골라야 하고 RPG는 그 케릭터를 키우는 것에 목적을 둔 게임이기 때문에 전혀 다른 게임입니다.

최근까지도 리그오브레전드의 독점으로 RPG게임이 AOS에 밀리는 추세입니다만 둘다 매력적이고 재밌는 게임장르인것은 확실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