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차 장기렌트카 장점 및 단점



 렌트카란 차량을 일정기간 유상으로 대여하는 사업 및 그 사업을 통해 대여된 차량을 뜻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장기렌트는 대여하고자 하는 신차를 구매하여서 렌트카로 등록을 하고 대여를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장기렌트카 회사에서 차량유지 및 관리 정비 그리고 사고처리 등 차량에 관련된 모든 전반적인 업무를 제공하고 이에 대하여 매월 대여료를 납부하게 됩니다.



 사업모델 렌터카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에서 차량을 구매하여 차량에 대해 기간별로 적당한 대여료를 지정하여 빌려주며, 법률에 정해져 있거나 회사측이 내부적으로 규정한 일정한 기간이 지나면 차량을 매각하는것이 원칙입니다. 



 미국의 경우 차량을 매각하는 대신 자동차 메이커측에서 대신 구매해주는 경우도 존재한다고 하네요



 장기렌트카의 장점은 초기비용이 자차나 중고차에 비해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렌트사에 따라 진행하고 있는 할인프로모션을 신청하게 되면 더 저렴한 비용으로 장기렌트를 운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또 차량관리를 렌트사 쪽에서 맡아 해주다 보니 차량 관리가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다고 합니다.

 
 장기렌트의 단점은 다음과 같은데요 일단 번호판이 하허호 입니다 그래서 일반 차량들과 차이가 있죠. 이걸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요새는 사업자분들 거의 기본으로 장기렌트 하고 그래서 워낙 일반화됐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