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10가지 해보자!



기초대사량이란 쉽게 말해서 가만 누워만 잇어도 소모되는 에너지량을 말하는데요 우리가 생명을 유지하는 최소한의 에너지인 셈이라고 합니다. 인간이 활동을 하려면 항상 기초대사량보다 많은 칼로리를 섭취해야하는 것인데요 이제부턴 기초대사량이란 것이 부족하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초 대사가 낮으면 혈액 순환이 나쁘고 영양, 산소와 노폐물의 순환이 나쁘게 되면서 다음와 같은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일단 체온이 35.9℃ 이하인 상태가 된다고 하는데요 이는 체온을 조절하기 어려운상태라고 보여집니다. 또한 신체가 보기보다 약하며 손발이 자주 차가워진다고 하는데요 제가 아는 지인들의 증상이 이와 비슷합니다. 



또한 그다지 땀을 흘리지 않는 편이며 평상시 신체를 움직이는 것이 적다고 합니다. 이렇게 기초대사량이 낮으면 몸이 비만에 걸리기 쉬운데요 그렇다면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데에는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늘리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 해야 할 첫 번째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인데요 우리 몸의 근육이 줄어들면 기초대사량도 함께 줄어들기 때문에 근육량에 영향을 미치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기초대사량의 방법 두번째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인데요 건강을 위해서라도 물을 자주 마시라는 말을 많이 들어 보셨을겁니다. 사람이 살아가며 꼭 필요한 물은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데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또한 기초대사량을 증가 시키는 데 효과적인 운동을 찾고 있다면 근력운동을 추천합니다. 지방보다도 근육이 소비하는 칼로리가 높아 근육량이 많은 사람은 기초대사량도 높기 때문인데요.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유산소운동과 함께 근력운동을 병행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