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jpg pdf 변환 온라인상에서 쉽게 하는 법



jpg, pdf 차이점은 다음과 같은데요 흔히 말하는 jpg 즉 jpeg 파일은 디지털 그래픽 파일로서 손실있는 압축정도를 저장하는 사람이 임의로 조절하여 사진의 저장파일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픽셀 단위로 구성된 디지털 그래픽이미지만 jpeg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pdf파일은 jpeg 파일과 다르게 그래픽과 그림, 사진, 글씨, 일러스트와 같은 벡터이미지, 선, 그레디언트 등 모든 그래픽과 글자 등을 편집한 페이지를 어도비 아크로벳이나 어도비 리더 에서 해당 작업한 프로그램이 없더라도 볼 수 있게 만들어주는 포멧입니다. 



흔히들 아래한글, 워드, 각종 그래픽프로그램, 편집프로그램 등에서 작업한 종합 페이지물을 어도비 아크로벳이나 어도비 리더 프로그램이 설치된 컴퓨터에서 볼 수 있게 반들어주는 것으로서 주로 교정을 서로 다른 플랫폼에서 볼 때나 서로다른 컴퓨터에서 작성한 프로그램이 없더라도 어도비 아크로벳이나 어도비 리더 프로그램이 있으면 볼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jpg를 pdf 파일로 쉽게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jpg를 pdf로 쉽게 바꿔준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Smallpdf라는 사이트입니다. 이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변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이트 주소는 다음과 같은데요 >> http://smallpdf.com


접속하시면 다음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시면 jpg to pdf라는 목록이 있습니다. 눌러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화면에 보이는 Drop images here에 변환하고 싶은 jpg 파일을 그대로 드래그 해서 끌어다 놓으면 즉시 변환하여 다운받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어떤가요 쉽게 따라할 수 있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