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알아보자



실내자전거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심폐지구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운동의 강도에 따라 효과의 차이는 있겠지만 체력상승에도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자전거를 많이 타면 많은양의 피가 전신으로 빠르게 순환이 되어 혈액의 수축과 이완을 늘려주어 제충조절하는데에도 좋습니다. 



혈관 노폐물 제거와 순환계가 활발하게 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니 올바른 자세로 운동하시면 좋습니다. 빠른 속도를 하게되면 폐활량 증진에 도움을 됩니다.



싸이클은 운동 강도를 조절을 할 수 있는데 강도를 높이게되면 근력운동이라 할 수 있구요 약하게 하면 유산소 운동이라고 할 수 있으며 약한 강도로 오래하게되면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탁월합니다. 



강도를 높여서 타게 되면 다리 근육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고 여성분들의 경우 탄력잇는 하체라인을 만들수 있습니다 사이클은 무릎관절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사이클은 탈 때 허벅지 근육이 무릎에 가해지면서 압력을 막아주게 되면서 무릎관절에 도움이 되므로 나이드신 분들에게 적극추천합니다.


실내자전거를 이용한 운동은 유산소성 운동의 특징을 갖고있어 심폐기능을 증가시켜줄 뿐만 아니라 하체근육 발달에도 도움을 주어 요통등의 통증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는데요



실내자전거는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꾸준한 운동이 가능하죠 요즘은 춥고 더운 기온보다 미세먼지로 인해 야외운동이 더욱 어려운 시기입니다. 이런저런 날씨 변화게 상관없이 꾸준하게 할 수 있는것이 실내자전거의 또다른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