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msvcp140.dll 오류 해결방법 및 다운로드




이런 오류를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msvcp140.dll 오류 해결 방법 1 - 런타임 패키지 설치 

가장 정석대로 해결하는 방법은 msvcp140.dll 오류에 맞는 Visual C++ 런타임 패키지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런타임 패키지 버전 별로 msvcp 뒤에 나오는 숫자가 다르며 msvcp140.dll의 경우에는 2015년도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하지만 우선 설치하기 전에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 본인의 운영체제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필요하기 때문이죠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제어판 -> 시스템'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오래된 컴퓨터가 아니라면 보통 64비트일 것인데요




확인이 끝났으면 이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되는데 사이트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32비트와 64비트 중 어느 것을 다운로드할지 선택해야 하는데요 사이트는 다음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vc_redist.x64.exe 가 64비트 용이고 vc_redist.x86.exe이 32비트 용이다.)




msvcp140.dll 오류 해결 방법 2 - 파일 복사 이동 


이 방법은 필요한 파일만 옮기는 방법으로 주로 파일이 손상된 경우에 사용하기도 하지만 설치가 싫은 사람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보통은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는 경우도 많지만 아무래도 정상적인 설치 방법은 아니다 보니 그다지 권장하는 방법은 아니며 다른 자잘한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우선 해당 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32비트 : 

msvcp140 32bit.zip


64비트 : 

msvcp140 64bit.zip



파일을 받으면 해당 경로에 이동 시키기만 하면 되는데 자신의 운영체제의 비트를 확인하고 아래의 경로에 넣으면 되는데요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32비트 : c:\windows\system32 

64비트 : c:\windows\sysWOW64 만약 잘 모르겠다면 양쪽 다 넣어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한쪽만 넣었을경우 잘못넣으면 해결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