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입술 부르틈 방지하는 꿀팁 공개합니다.





입술이 부르트거나 이러한 상태는 춥거나 건조한 계절에 나타날 수 있으며, 태양광선, 정신적 불안 등도 영향 줄 수 있고, 그외 바이러스, 균 감염, 비타민 결핍 등도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평소에 입술을 자주 문지르거나 침을 자주 묻히는 버릇 등도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치료 및 예방으로는 지속적인 보습이 가장 중요한데, 바세린도 좋은 방법으로 하루에 수차례 그때그때 지속적으로 도포하셔야 효과가 유지 된다 하네요


 입술에 습진이 생긴 것 같을때 이는 토피성 피부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흔히 걸리는 증상인데요, 피부과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셔야 사라지는 증상입니다. 이런 경우는 심해지면 다른 부위로 까지 번질 염려가 있으니 가만히 놔두시고, 침 바르지 않는것이 좋겠습니다.




 이러한 입술 부르틈 증상은 환절기에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나타나는데요 1차적으로 요즘 입술보호제 들이 많이 나오잖아요 그걸 좀 발라주시는게 좋겠습니다. 


 다만 입술보호제 같은경우 자외선차단 기능도 갖추고있기 때문에 자주만 바르지 마시길 권장합니다. 입술도 자외선을 쏘여야 하는데 너무 막아두면 좋지 않기 때문인데요 몸에 수분이 부족하지 않도록 미지근한물을 수시로 드셔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