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강황의효능 몸에 좋은 카레



저는 평소에 카레를 즐겨 먹는 편인데요 최근 방송에서도 여러가지 강황의효능이 나오고 있고 슈퍼푸드에 속하는 것이니 그만큼 건강엔 좋은것이고 다양한 강황의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간략하게 강황의효능을 말씀 드리자면 그 효과에는 암예방, 소화개선, 위장기능개선, 여성질환, 혈관질환 치매예방 그리고 면역력증진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강황의효능이 이처럼 다양하니 왜 강황이 슈퍼푸드인지 이해가 가네요


강황은 뿌리줄기를 한약재로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맵고 쓴 맛이 나는 황색의 약재로, 통증완화와 월경불순에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인도에서는 타박상이나 염좌에 바르는 약으로 쓰며 카레 가루의 향신료로 쓰기도 한다네요 강황 속 커큐민 성분은 담즙 분비를 촉진시키는데요 


담즙이 생성될 때 콜레스테롤이 사용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꾸준히 섭취할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져 각종 성인병 예방은 물론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된다는 놀라운 사실!! 특히 강황은 당뇨병과 암 예방에 효능이 있고, 관절염 예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죠 또한 강황은 소화를 돕고 뇌세포 보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쯤되면 뭐.. 음식을 넘어서 약이네요 약


또한 뇌를 활성화 시켜주며 치매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항암작용을 해서 살균 및 항암효과 에도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강황가루는 간에 좋다고해서 간해독작용을 해줘서 숙취많으신분들 강황환이나 강황먹으면 좋을거같다는 생각입니다. 


관절염이나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고하니 이렇게 보니까 앞으로는 카레를 자주 해먹어야겠어요. 평소에도 카레를 좋아하긴 하는데 챙겨먹어야 한다는 생각은 없었어서.. 강황이 왜 황금푸드인지 확실히 알 수 있었던 시간이였네요


반응형